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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brid Load Pull (하이브리드 로드풀) / 로이엔텍

FOCUS Microwaves

by 홍스블루스 2024. 5. 23. 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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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brid Load Pull

 

벡터 수신기 기반 로드풀 설정은 하이브리드 설정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름에 따라 하이브리드 로드 풀 시스템에는 능동 루프와 수동 튜너가 모두 포함됩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능동 시스템의 속도 및 튜닝 범위는 물론 수동 시스템의 전력 처리의 모든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계적 튜너는 고유의 수동적 특성으로 인해 임피던스가 매우 낮은 장치에 대한 임피던스 합성 측면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즉, 스미스 차트의 가장자리에서 임피던스를 실현해야 합니다.

이러한 제한은 튜너와 DUT 참조 사이에 커플러와 RF 프로브가 추가되는 온웨이퍼 벡터 로드풀의 경우와 같이 튜너와 DUT 참조 평면 사이에 손실이 발생할 때 추가됩니다.

하이브리드 LP의 작동 원리는 수동 광대역(기본) 튜너가

최적 부하 임피던스(수동 튜너 단독으로는 도달할 수 없음) 근처에서 반사 계수를 생성하고 ,

유효 전력 주입은 스미스 차트의 경계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추가 반사 계수를 생성합니다(Γ=1).

불일치 조건이 더 좋기 때문에 주입에 필요한 전력은 일반적으로 전체 활성 LP의 경우보다 낮습니다.

meas.Setup

프로브 팁(DUT)에서 반사 계수를 높이고 전력 손실을 최소화하려면 S21을 최대화하고 S11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모든 불일치 손실은 하이브리드(능동/수동) 튜너에 추가로 주입된 전력으로 보상되어야 합니다.

meas.Setup

 

Hybrid Load Pull. Parameter

DUT 기준 평면에서 높은 VSWR을 허용하는 반면 피드백 전력 증폭기와 종종 2차 동기화 신호 소스, 그리고 현장 벡터 전력파 측정에 대한 요구 사항이 있는 다소 복잡한 테스트 시스템으로 남아 있습니다. DUT와 튜너 사이에 삽입된 방향성 커플러를 통해 가능합니다. 반면에 이것은 튜닝 범위를 줄이고 더 높은 전력 증폭기의 필요성을 증가시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수동 사전 일치 튜닝은 피드백 증폭기의 고전력 요구 사항을 줄이지만

어느 정도만 감소합니다.

수동 튜너는 무손실이 아닙니다. 튜너 손실은 반사율에 따라 급격히 증가하고 전력 요구 사항도 증가합니다.

튜너 손실 계산에서 중요한 양은 "불일치 손실"입니다.

Mismatch loss is S212/(1-S112)

높은 S11 값의 경우 하이브리드 구성에서 능동 주입으로 수동 반사 계수를 향상시키기 위해 사전 일치에

필요한 만큼, 삽입 손실 S21(튜너와 DUT 사이의 케이블, 어댑터 등으로 인해)의 증가에 M=1/(1-S112) 인수가 곱해집니다.

Typical values of the multiplication factor:

S11=0.9 (VSWR=19:1) -> M=5.3 , S11=0.96 (VSWR=50:1) -> M=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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